제임스씨의 일상

[스위스 여행 ⑧] 그린델발트에서 루체른 이동, 세탁소 이용 후기 본문

해외여행/스위스

[스위스 여행 ⑧] 그린델발트에서 루체른 이동, 세탁소 이용 후기

제임스씨의 일상 2022. 9. 12. 13:07
728x90

그린델발트에서의 3박 여정을 마치고 루체른으로
이동 중에 담은 스위스의 풍경으로
너무나 아름다워 이렇게 사진으로나마 힐링을 해본다

그린델발트에서 3박하는 동안 융프라우를 비롯한
주변의 볼만한 많은 곳을 다녀왔다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그린델발트 지역이 오랫동안
소중한 추억으로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사진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것 같다😊


세탁소 이용 에피소드

루체른에 도착, 호텔에서 체크인을 하면서 직원에게 코인 세탁소를 문의하니
자신있게 직접 지도에 위치를 표시 해주었지만😥
하지만 제가 원하는 코인 세탁소는 아니었다
참고로,구글에서 코인세탁소를 찍으면 전혀 나오지 않는다
셀프 세탁소로 검색을 해야 된다

여기는 제가 길에서 만난 많은 현지인들을 통해 찾아낸
루체른 시내에 위치한 셀프 서비스 세탁소이다

이 셀프 서비스 세탁소를 찾는데 세탁물을 들고
1시간 이상을 루체른 시내를 헤매고 다녔다😥
아래 QR 코드를 찍으면 정확한 위치가 나온다

세탁소에서는 와이파이도 연결이 되고 자판기랑
잠시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다

세탁소 이용 시 지켜야 하는 규칙도 걸려있다
현금이나 카드 사용이 가능하고 컨트롤 모니터를 활용
세탁 및 건조를 하는 시스템이었다

세탁시간은 세탁과 건조 포함 1시간 30분 정도
가격은 세탁은 8 프랑, 건조는 6프랑
세탁물 무게 최대 8킬로그램까지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매일 6AM ~ 10PM

세탁물을 정리정돈하는 테이블도 있다

많은 현지인들이 이 셀프 세탁소를 이용해서 모든
세탁기 건조기가 쉴틈이 없었다
어렵게 찾은 세탁소를 활용해서 여행 기간 동안
묵혔던 빨래들을 완벽하게 처리했다
😁
여행 기간이 긴 분들은 이렇게 중간 여정에
세탁을 해주시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

                   Hirschengraben 31, 6003 Luzern, 스위스
728x90
반응형
Comments